VP코리아
 
   
 

Content on this page requires a newer version of Adobe Flash Player.

Get Adobe Flash player

 
 
 
 
 
 
Home > 새소식 > 새소식
 


한눈에 살펴보는 소프트웨이브 2018
vp-korea  2018-08-28 13:30:31, 조회 : 68
- Download #1 : 1.jpg (71.8 KB), Download : 8


지난 8월 8일~10일, 국내 최대 소프트웨어(SW) 박람회 ‘소프트웨이브2018’가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SW뿐만 아니라 바이오•헬스케어와 보안,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분야의 솔루션과 신기술이 주목 받았습니다. 또한 직접 체험이 가능했던 가상증강 현실(VR•AR) 기술과 비트코인으로 유명해진 블록체인 관련 부스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LG CNS – 오롯
LG CNS는 사물인터넷 플랫폼 인피오티와 로봇서비스 플랫폼 오롯 등을 선보였습니다. 그 중 로봇을 제어하는 오롯은 기업의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와 축적된 로봇기술을 이용하여 기업의 IT시스템과 통합된 로봇 서비스를 기획ㆍ구축ㆍ운영 및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실제로 인천국제공항의 안내로봇 ‘에어스타(AIRSTAR)에 적용하여, 1ㆍ2여객터미널에 총 14대가 배치하였습니다. 이 오롯은 공항에서 받은 출국장 혼잡도 상태를 분석해 로봇에게 전달하고, 로봇은 이용객들에게 대기시간이 적은 출국장을 안내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높여줍니다. 뿐만 아니라 경비, 청소 등의 기능들이 있어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산업별로 나누어 적용하게 된다면 쇼핑몰은 매장 길 안내, 고객과 가까운 매장의 제품 광고와 행사 정보, 어린이 쇼핑객을 위한 게임 등을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물류센터에서는 위치 기반한 로봇 그룹별로 제품 운반 임무를 지시할 수 있으며 사람이 접근하기 힘든 곳의 재고를 파악하는데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 – 가상현실 훈련 시스템
이 시스템은 VR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며, 치매를 예방하는 솔루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존의단순 반복적인 훈련을 탈피하여 게임 하듯 즐겁게 참여하며 훈련효과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다 속에서 집중력, 기억력, 지각 능력과 관련된 임무를 수행하며 인지훈련을 할 수 있는 ‘블루오션’과 치매 초기 환자를 대상으로 일생생활훈련(ADR)을 받을 수 있는 ‘커몬라이프’, 이와 유사한 미니게임 등 VR기반의 현실감 넘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VR시스템은 실제 병원, 차병원과 길병원의 의료 자문을 받아 제작되었으며, 실제 환자를 대상으로 한 테스트 결과를 반영하여 좀 더 직관적인 훈련 환경을 제공해 사용자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이밖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스마트 보조기기 리본, 3D 디지털 데이터를 이용해 시각화 작업을 하고, 건축/인테리어 등 가상공간을 서비스 홈픽, 푸드 트럭 같은 공간에 VR기기와 탑승물을 적재하여, 테마마크를 연상케 하는 VR트럭,버스 등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들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